❤ 일본여행

요나고 공항에서 요나고 시내로 이동할 때 어떻게 해야 할까?

sepstsolsttour 2025. 6. 4. 14:44

 

 

 

일본 소도시 여행이 유행하고있는 지금 에어서울 항공을 통해서 요나고로 여행을 떠날 수 있는데요. 요나고 공항에 도착해서 요나고 시내까지 가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요나고공항 행 에어서울 항공편 확인하기

 

교통편을 살펴보기 전에 에어서울에서 요나고로 향하는 항공편이 언제 있는지를 살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도쿄나 오사카처럼 여러 항공사가 운행하는 항공편이 수시로 있다면 굳이 따져보지 않아도 되지만, 현재로써는 에어서울이 유일하게 요나고공항에 취항한 항공사입니다. 그래서 밑에서 설명 할 교통수단 중 일부는 항공 시간에 영향을 받죠. 이런 것이 소도시 여행에 단점이자 신경써야할 포인트 중 하나 입니다.

 

요나고 공항으로의 항공편은 총 일주일에 5번 있습니다.

(원래는 수,금,일만 있었는데 올해 초 증편이 된 듯 하네요)

월요일, 수요일, 목요일, 금요일, 일요일

그리고 그 중 목요일만 시간이 상이하죠. (귀국시에도 동일)

 

 - 월, 수, 금, 일 : 13:35(인천출발) - 14:50(요나고도착)

 - 목 : 09:30(인천출발) - 11:00(요나고도착)

 

(마치 시간표가 목금토일 3박4일의 여행을 하라고 말하는 듯 하네요ㅎㅎ)

 

편명은 동일하게 RS745 입니다.

 

우선은 증편이 된 상황이기는 하나 추후 성수기와 비수기에 따라 항공편은 달라질 수 있기때문에 그때그때 조회해보고 일정을 잡으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 요나고공항 ↔ 요나고역 공항 버스 이용하기

 

요나고 공항에서는 에어서울 국제항공편 도착 시간에 맞춰서 요나고 시내까지가는 버스를 운행하고있습니다.

 

 - 월, 수, 금, 일 : 15:50(공항)출발 ~ 16:15(가이케온천) ~16:35(역)도착

 

 - 목 : 12:00(공항)출발 ~ 12:25(가이케온천) ~12:45(역)도착

 

비행기로 도착 예정시간 1시간 뒤로 시간표는 짜여져있어서 입국 수속 후 공항을 나오는 시간은 여유로운편이며, 애초에 해당 국제 항공편의 연결 공항버스 목적으로 만들어진 것이기 때문에 어느정도의 지연 정도는 커버가 되지않을까 싶습니다.

 

비용은 요나고역까지는 640엔, 가이케온천까지는 500엔입니다.

 

소요시간은 45분정도 걸립니다.

 

 ** 구글맵에 쳐보면 요나고역까지 가는 30분도 안걸리는 버스노선이 있기는한데, 그건 국제선이 아닌 일본국내선 도착 시간에 맞춰져있기때문에 버스 시간이 맞지 않습니다. (요금은 같습니다.)

 

 

🚋 요나고공항역 ↔ 요나고역 전철 이용하기

 

버스가 아닌 전철을 타고 전철 감성을 느껴보고 싶다면 요나고공항에서 조금 걸어 요나고공항역에서 JR사카이선을 타고 요나고역을 가는 방법도 있습니다.

 

요나고공항역으로 가는 방법은 요나고 공항 국제선으로 수속을 밟고 나와서 오른편으로 쭉- 직진하시면됩니다.

엘레베이터를 타고 육교 위로 올라가, 또 엘레베이터를 타고 육교 밑으로 내려오게되면 요나고공항역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역까지 걸어가는데 5분정도는 소요되니 전철 시간표를 체크하실 때 도보로 걷는 시간도 생각해 두시길 바라요.

 

보통 수속시간을 한시간 정도로 잡는데, 소도시는 수속이 매우매우 빠릅니다.

그래서 목요일은 도착시간에 가장 빠른 전철이 12:49(지연 없이 도착 한다면 약 2시간 후) 으로 버스를 타고 이동하는게 더 낫다는 결론이며,

나머지 평일에는 16:12 그리고 일요일에는 15:53 로 전철을 타보고 싶다면 그래도 시간 효율을 지키면서 타볼만한 전철 시간이 되겠네요. (지연 없이 도착 한다면 약 1시간 후)

 

예전엔 티켓도 끊을 수 없는 무인역이었으며 요나고역에 도착해서야 요나고공항역에서 왔다고 구두로 말을 하고 티켓 값을 지불했었는데, 지금은 자판기가 생긴 모양입니다. 

 

비용은 요나고역까지 240엔으로, 소요시간은 30분 정도 걸립니다.

 


 

소도시라서 여행 시 교통편의 배차 간격이 매우 중요한데요. 꼭 잘 알아보고 두번째 대안을 찾아놓으시고 여행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